롯데칠성몰

배송 / 환불 / 교환 정책

1. 배송안내

배송정책

15,0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배송기간

  • 롯데칠성몰은 일1회 배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롯데칠성몰은 당일배송(홈서비스 이용시 수도권 일부지역에 한함) 과 택배(발송후 평균 1일~3일 소요)로 배송됩니다.
  • 도서지역 및 산간 지역의 경우 추가 운임이 발생할 수 있으며, 평균배송일 보다 1~2일 정도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토요일,공휴일 제외)
  • 입금 확인 안될 경우 주문이 자동 취소 됩니다.

2. 증빙서류발급 안내

현금영수증

  • 현금결제 및 실시간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구매시 현금영수증이 자동 발급됩니다.
  • 세금계산서 신청을 원하시면 현금영수증(지출증빙용)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세금계산서

  • 세금계산서를 발급하지 않습니다.
  • 세금계산서 신청을 원하시면 현금영수증(지출증빙용)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현금영수증(지출증빙용)은 세금계산서 대용으로 매입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매출전표

  • 신용카드 구매시에는 카드매출전표가 발급되지 않습니다.

3. 반품방법

반품방법 이미지
  1. 1. 마이페이지에서 교환/반품 신청
  2. 2. 택배기사 방문수거 또는 직접 발송
  3. 3. 상품 확인 후, 환불

반품 과정

01. 반품접수 반품요청을 접수하여 확인중인 단계
02. 반품완료 요청한 반품 상품을 정상 회수하는 단계
03. 환불완료 반품 상품의 검품이 완료되어 환불처리 완료된 단계

반품 기한

  • 단순변심인 경우 :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신청
  • 상품 불량/오배송인 경우 : 상품 수령후 3개월 이내, 혹은 그 사실을 알게된 이후 30일 이내 반품 신청
  • 취소/반품 요청에도 상품이 배송 되었다면?
    - 상품을 이미 받으신 경우 택배 기사가 추후 방문 수거 또는 직접 발송

배송비 부담 여부

반품사유 반품 배송비 부담자
단순변심 원배송비를 선불로 결제한 경우 : 편도 배송비
원배송비를 무료로 결제한 경우 : 왕복 배송비
상품의 불량 또는 오배송 무료

4. 교환방법

  • 교환 신청은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교환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판매자에게 새로 구매 하실 상품의 재고가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환불은 언제 이뤄지나요?
    - 취소완료가 되면 결제수단에 따라 다른 방식으로 처리됩니다.
    - 카드결제는 승인취소가 되며, 일반적으로 카드사에서는 승인취소일로부터 3~5일(영업일 기준) 이후에 확인 가능합니다.

5. 취소방법

취소 신청이란?

구매 후, 또는 결제 완료후 구매의사가 변한 경우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때는 판매자가 배송작업을 시작하기 전까지 취소가 가능합니다. 이미 발송한 경우에는 반품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1. 1. 무통장 입금으로 주문하신 경우, 주문 다음일까지 입금하지 않으시면 주문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2. 2. 수량한정 상품은 결제완료 순서대로 배송이 진행되므로, 입금이 늦어질 경우 결제가 되었더라도 품절 및 재고부족으로 주문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3. 3. 카드결제의 경우 주문완료 후 주문상품 중 일부만 취소하기 위해서는 재결제가 완료되어야 합니다.
  4. 4. 다수 제품 주문 시 부분취소가 불가합니다. 이 경우 해당 주문건을 모두 취소하신 후 다시 주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취소과정

01. 취소대기 취소요청을 접수하여 확인중인 단계
02. 취소완료 최종 환불처리까지 완료되어 취소처리가 완료된 단계

취소 신청 방법

취소 신청 방법 이미지
  1. 결제완료
  2. 마이페이지에서 ‘취소신청’ 버튼 클릭
  3. 취소 신청서 작성
  4. 환불

6. 환불시점

환불 확인은 언제 되나요?

결제수단 환불시점 환불방법
신용카드 3~5일(영업일 기준) 신용카드 승인취소
계좌이체
(실시간 계좌이체/무통장 입금)
취소 완료 후, 입력하신 환불 계좌로
1~2일 내 환불 금액 입금(영업일 기준)
계좌 입금
휴대폰 소액 결제 당월 구매내역 취소 시 :
당월 1~2일내 (승인취소)
전월 구매내역 취소 시 : 취소 완료 후,
1~2일 내 환불 계좌로 입금 (영업일 기준)
당월 취소 : 휴대폰 결제 승인취소
익월 취소 : 계좌 입금

7. 취소 반품 불가 사유

취소/반품이 안되는 경우

  • 단순변심으로 인한 반품 시, 배송 완료 후 7일이 지나면 취소/반품 신청이 접수 되지 않습니다.
  • 구성품을 분실하였거나 취급 부주의로 인한 파손/오염된 경우에는 취소/반품이 제한됩니다.
  • 모니터 해상도의 차이로 인해 색상이나 이미지가 실제와 다를 수 있으며, 이로 인한 교환/반품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제조사의 사정 (신모델 출시 등) 및 가격이 변동 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반품 및 가격보상은 불가합니다.
  • 반품 및 환불을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080-466-2000)를 통해 요청하시면 더욱 친절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주문 취소 후 반품여부를 확인한 다음 3일 이내에 결제 금액을 환불해 드리며 환불된 결제금액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